티스토리 뷰

SAP 바로가기를 이용하면, 원하는 클라이언트에 바로 접속하거나 시작시 바로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방법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.

그러나, 이를 사용한다고 해도 비밀번호는 별도로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.

기본적으로 바로가기(Shortcut)를 만들 때, 비밀번호 입력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이다.

(SAPGUI 720 버전 정도에서는 별다른 제약없이 가능했었던 듯 하다.)

SAP Notes 146173 에 따르면,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으로 비밀번호 저장 활성화가 가능해진다.

이 방법은 SAPGUI 750 이상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. (sapshortcut을 커맨드로 실행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.)

게다가 이 방법은 보안에 매우 좋지 않다. Saplogon 폴더 내 파일이 유출되면 누구나 접속이 가능해지는 셈이기 때문이다.

VPN이 없으면 접속자체가 되지 않는 환경이거나, 특정 IP만 허용되어서 유출된다고 해도 누구나 접속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...

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하고... 조금 안일하게 생각한다.

실제로 난 가상머신에서만 사용하고 있다. (애초에 본 PC엔 750이라 이 방법이 통하지도 않는다. ㅎㅎ)


위험을 감수하고라도 편하게 사용하려면...



출처: https://blogs.sap.com/2016/10/31/save-password-sap-logon-shortcut/

댓글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