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아침에 출근해서 노트북이 부팅되면, 제일 먼저 메신저 시리즈를 하나 씩 실행한다.

어차피 제일 먼저 실행하는 프로그램들이니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도 있겠으나

왠지 부팅도 느려질 것만 같고, 괜히 깔끔하지 않은 것 같고... 여튼 싫다.


그래서, 메신저들을 한 번에 실행하는 배치파일을 만들어보았다.


만들어서 시작메뉴에 등록하려고 보니... 아이콘이 이쁘지가 않다.

그래서, 아이콘이 포함된 exe 파일로 만들어 보았다.


그 방법을 잃어버리기 전에 남겨보자.



부팅하자마자 실행하는 메신저들


1-1. 메모장을 열고, 위 프로그램을 차례로 실행하는 명령어를 적는다.

@Echo off

start /D "C:\Program Files (x86)\SimplexMessenger\bin\" /MIN OfficeTalk.exe

start /D "C:\PortableApps\Telegram\" /MIN Telegram.exe

start /D "C:\Program Files (x86)\Kakao\KakaoTalk\" /MIN KakaoTalk.exe

start 명령어는... 이런 기능을 한다고 한다.


1-2. 파일을 .bat 확장자로 저장한다.


1-3. 메신저들을 한 번에 실행하는 파일을 생성했으나... 아이콘이 별로다.

윈도우 배치파일 기본 아이콘


배치파일을 아이콘이 포함된 EXE 파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컨버터 프로그램과 아이콘이 필요하다.

프로그램은 F2KO Software 의 Bat To Exe Converter 프로그램을 이용한다.


※ 아이콘 파일 찾기

애초에 이쁜 아이콘으로 변경하기 위한 작업이었으니... 아이콘을 찾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.

아이콘은 IconArchive 사이트에서 찾았다. 다양하고 미려한 아이콘을 찾을 수 있어서 종종 이용하곤 한다.

IconArchive 사이트에서 적당한 키워드로 검색하면, 괜찮은 아이콘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

2-1. Bat To Exe Converter 는 포터블 버전이 존재하므로, 포터블 버전으로 실행한다.
x64와 그냥 버전이 있지만..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므로, 그냥 x64를 실행했다.

① 배치파일에 bat 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아서 선택한다.(exe 파일 명은 자동으로 입력된다.)

② '보이지않는 응용프로그램' 선택. (단순히 프로그램을 연달아 실행하는 배치이므로 보일 필요 없다.)

③ '32 비트' 구조 선택. (64비트로 하니 오류가 발생한다.)


2-2. 버전정보 탭을 선택해서 아이콘 파일을 지정해준다.


2-3. 컴파일 버튼을 선택하면, 목적한 파일을 얻을 수 있다.


2-4. 해당 파일을 시작메뉴에 등록해서... 목적한 바를 이루었다.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